본문 바로가기

디자인/추천 자료

[레퍼런스 분석1] 세 페이지로 보는 핀터레스트 UIUX분석 (22년 11월 기준)

반응형

포트폴리오 주제를 '디자이너를 위한 커뮤니티 플랫폼'으로 정한 터라 이번 주에는 디자이너들이 자주 사용하는 플랫폼 및 앱 서비스를 들여다보는 중이다. 가장 먼저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종의 사람들이 시안/레퍼런스를 모을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이미지 중심 SNS '핀터레스트 앱'을 분석해보기로 했다. 홈 화면/검색 페이지/상세페이지 이렇게 세 페이지 캡처한 후 분석 시작! 주로 웹에서 사용해서 일까 사용하는 입장에서 크게 불편함은 못 느꼈는데, 모바일 페이지를 뜯어서 살펴보니 보완할 점들이 꽤 보인다. 특히, 시각적 일관성이 떨어져도 너무 떨어지는 아이콘에 충격!

 

리디자인을 하고 싶은 욕구가 일었다. 단순한 앱인 듯한데,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걸 보면 시장의 니즈를 잘 파악한 듯하다. 그래서 UI는 신경 쓰지 않는 건가? 이 정도로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건가? 이미지에 댓글이 잘 달리지 않는 걸 보면 SNS에서 중요한 역할이 되는 커뮤니티 기능도 약한 듯한데.... 핀터레스트의 UXUI 디자이너들의 마음이 궁금해지는 순간이다. 과제하다 틈 날 때 홈 화면 리디자인 해볼까 싶다.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