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프트웨어 시장은 매달 새로운 모바일 및 웹 앱으로 인해 숨이 막힌다. 그렇기 때문에 고객 중심적이고, 가시적이며, 가능한 한 고유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있다. 따라서 애플리케이션이 눈에 띄기 위해서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명확한 단계와 결정적이고 신중한 UX/UI가 필요하다. 소프트웨어 분야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모바일 또는 웹 앱을 설계할 때 UX/UI 오류를 피하기 위해 따라야 할 모범 사례를 몇 가지 공유한다.
1️⃣ 타이포그래피는 실수로 이어질 수 있다. (Typography can lead to mistakes)
✅너무 많은 폰트 (Having too many fonts)
일관성은 원활한 사용자 흐름을 보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선택이고, 글꼴, 텍스트 크기 및 제목 계층 요소는 사용자 환경을 향상시키는 데 기본적인 요소다. 모바일 앱 업계의 인기를 바탕으로 오픈샌즈, 몬세라트, 로보토, 헬베티카 등 산세리프 폰트를 보유하고 있다. 이것들은 항상 안전한 선택이지만, 고전을 고수하고 싶지 않다면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. 두 개 또는 세 개 이상의 글꼴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. 제목 글꼴과 본문 글꼴로 구분되기 때문이다.
✅텍스트를 사용하여 접근 가능한 탐색 (Use text for accessible navigation)
좋지 않은 UX는 상황을 불분명하게 만든다. 아이콘 레이블링은 많은 경우 또한 오류로 간주될 수 있다. 아이콘은 다른 앱에서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. 예를 들어, 우리는 쇼핑 앱에서 "즐겨찾기"를 정의하거나 교육 프로젝트에서 "성적"을 정의할 수 있는 별 아이콘을 가지고 있다. (번역하다 든 생각 : '그래서 텍스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라는 이야긴가?')
2️⃣ 색상 및 이미지, 일반적인 UX 오류 (Use text for accessible navigation)
✅잦은 컬러 대비 사용(Always go for contrast)
컬러 대비는 결코 재미있는 주제가 아니지만 디자인에 있어서만큼은 중요하다. 충분히 주의하지 않으면 사용자는 단추, 텍스트 또는 섹션과 같은 레이아웃 요소를 보거나 이해하지 못할 수 있다. 또한 색맹인 사람들은 음영이 맞지 않으면 당신의 앱을 제대로 탐색할 수 없다. 규칙과 접근성을 어떻게 유지할 것인가? 우리는 우리의 기사에서 몇 가지 도구를 추천했다.
✅ 이미지는 앱을 무겁게 만들 수 있다 (Images can make your app heavier)
모바일이나 웹 앱에 눈길을 끌기 위한 방법은 이미지나 일러스트를 추가하는 것이다. 이는 쾌적한 레이아웃으로 이어질 수 있고, 사용자의 주의를 유도할 수 있지만 자칫 쉽게 무리를 줄 수 있다. 이미지가 무거우면 앱 속도가 느려질 수 있기 때문이다. 기술적인 측면 외에도, 당신의 앱을 이미지로 채우거나 여러 개의 애니메이션을 삽입하는 것은 때때로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.
✅ 참신함이냐, 익숙함이냐? (Novelty or habit?)
사람은 습관의 동물이고,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앱에 관해서는 상식적인 기준으로 사용하는 데 가치가 있다. 앱의 일반적인 레이아웃에 대해 생각할 때 페이지 하단에 있는 바닥글에 대해 생각한다. 바닥글에는 일반적으로 홈 단추, 검색, 프로필 및 일부 유형의 위시리스트 또는 즐겨찾기가 포함된다. 이 특성은 거의 모든 모바일 앱에서 찾을 수 있으며, 위치를 변경하면 혼란이 발생할 수 있다. (일관성을 유지하자는 결론)
UI/UX 디자인 공부를 하면서 해외 디자인 아티클을 번역하고 있습니다. 원문에서 이해가 어렵거나 반복되는 내용은 임의로 수정하고, 생략합니다. 전문 번역가가 아니기 때문에 오독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 마지막에는 꼭 원문을 다시 한번 읽을 것을 추천드립니다. 관심 있는 분들은 뉴니벌스(NEWNIVERSE) 구독 바랍니다.
[원문보기] Most Common UX/UI Mistakes │ Redbee Softwar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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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ost Common UX/UI Mistakes
The software market is suffocated with new mobile and web apps monthly. That’s why, the focus has moved on ensuring a client-centered…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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